도시농업 예비 전문가 38명 배출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는 8월3일, 대회의실에서 수강생과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마스터가드너(Master Gardener) 양성교육 수료식’ 을 가졌다.
농업을 매체로 한 생산적 여가활동과 사회자원봉사로 지역사회 선진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 3월 16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8월 3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도시농업의 이해, ▲마스터가드너 과정 이해하기, ▲채소, 화훼, 과수 재배기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안 작성 ▲텃밭정원 실습 ▲현장학습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다.

모두 44명의 수강생 가운데 38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이번 수료식에서 성적우수상은 이부형, 공로상은 이정숙, 이연홍 수료생이 각각 수상했다.

교육 수료생은 향후 1년간 인턴십(봉사활동 50시간, 보수교육 10시간)과 심사를 거쳐 (사)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의 정식 인증서를 받고 도시농업 활동을 통한 교육, 봉사, 교류활동으로 개인과 사회의 건강을 회복 증진시키는 데 기여하는 한국마스터가드너 정회원이 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권혁준 인재개발과장은 “수료생들이 2년차 인턴십 과정도 전원이 심사에 통과해 마스터가드너 정회원으로서 김포시 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해주길 바란다” 고 전했다.
임한청 기자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