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교장 정규웅)는 7월24일,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 운영학교에 선정돼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직업계고의 근본적 혁신 및 체제 개편을 유도해 특성화고를 발전시키기 위한  '매력적인 직업계고(매직) 프로그램' 은 학교 특성과 여건 등을 고려해 학교가 구상한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교육부에서 심사 선정했다.
매직사업은 전국 특성화고 150개교를 선정, 3년간 예산을 지원하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는 도덕적 인성을 갖추고, 깨달음으로 실력을 양성하며, 비전을 갖고 발전하는 사람 만들기 (브랜드명:도깨비 Project)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추진 전략으로는 '비전을 제시하는 학교', '머물고 싶은 행복 공간 조성', '인성·기초학력 제고', '성공적인 취업지원'의 4가지 영역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정규웅 교장은 현판식 인사말에서 "<도깨비 Project> 를 통해 특성화고에 대한 지역사회의 신뢰를 회복하고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오고 싶은 행복한 학교를 만들 것"이라며 "창의·융합· 전문 인재를 육성해 고졸 취업문화 정착 및 실력중심 사회를 선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한청 기자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