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지식 전달에 최선 사회성 신장, 행복한 삶 살아가는 지혜 지도

▲ 이영호 원장

관인 예은유치원 이영호 원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쌓으며 안양, 평촌에서 20년간, 또 이곳 김포에서 3년째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는 유아교육 전문인이다.
운영자의 투철한 교육관, 즉 머리가 똑똑한 어린이 보다는 가슴이 따뜻한 어린이로 키움인데,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유아기때부터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어린시절부터 지, 정, 의의 조화된 전인적 인간을 키움이며 이는 유치원 운영자인 원장 자신이 젊어서부터 공부한 4개 대학과 3개 대학원을 통해 얻은 다양한 지식과 또한 여러 대학에서 근 10년간 가르친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예은유치원의 교사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 지도를 통해 모든 어린이로 하여금 정의롭고 행복한 삶을 경험케하며 매일 사랑으로 지도하고 있다.
교육의 내용과 질의 면에 있어서 타 교육 기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우수함이 작년에는 우수 유치원으로 인정받아 교육장상 3회 수상, 또 경기도 교육감상을 비롯하여 금년에는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교육자로서 큰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고 있다.
김포시에서 가장 시설좋은 유치원으로 충분한 교육시설 설비를 통해 교육에 이바지하고 있고 다양하고 충분한 현장 학습을 통해 알찬 하루하루를 지내고 있다.
예은유치원의 프로그램은 `비버스카우트(한국 보이스카우트 유아대)시범유치원’으로 어려서부터 남을 이해하며 봉사하는 정신을 가르치며, 한 달에 두차례 현장학습을 통한 산 교육을 지도하고, 학부모의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알찬 프로그램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영호 원장은 “지식위주의 교육에서 탈피, 원아들이 원만한 사회성을 신장시키고 참된 인간성을 갖도록 지도하며, 정서교육을 통해 인간성 회복을 도모함은 물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도록 가르친다”고 말한다.
이러한 교육 마인드를 갖는데는 이영호 원장 가족의 영향력이 뒷받침이 되고 있다.
그의 부친은 현 고려병원 원목실 이운집 목사, 모친은 이대음대 출신이다. 큰누님인 이현자교수는 음대출신으로 교원대학장을 지냈고, 그 부군은 서원대 한홍렬 교수이며, 형님은 서일대 유아교육과 이진수 교수이다. 조카들 역시 현재 미국에서 활동중인 세계적인 발레리나 강예나씨와 코리안 심포니의 첼리스트 윤연지씨, 그리고 발레리나 이현준(선화예고)씨 등 유달리 예술적 기질이 많은 가족인 것으로 알려졌다.
※ 문의 031-986-6179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