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 정책 우선 추진, 연정2기 실효성 제고

조승현 수석부대표 "도민 민생위한 예산 적극 반영할 것"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신정부가 출범한지 2일차를 맞아, 문재인 대통령 정책공약에 부합하는 23개 연정정책 추진을 설명했다.

경기연정2기 더불어민주당이 제안한 연정정책과제 189개 과제 중 문재인 대통령 공약과 제와 맥락을 같이 하는 정책 23개가 우선 제시되었다.

이날 브리핑의 목적은 문재인 정부 정책과제와 관련하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의 가 치와 비전이 담긴 민생연정 정책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경기도 가 신정부 정책과제를 연정과제들과 연계하여 더 연구하고, 발전시켜 더 많은 정부지원 을 받게 하는 계기를 갖게 하는데 있었다.

브리핑에 자리를 함께한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조승현 수석부대표(김포1)는“최대 광역자 치단체인 경기도에서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제안한 연정2기 정책들이 문재인 정부의 정책과제들과 일정부분 동일한 맥락에 있어, 도민 민생을 위해 예산을 반영하여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정책과제로는 청년취업준비생 지원을 위한 대통령 공약인‘청년구직촉진수당 도입’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제안한 청년구직지원금제와 연계 가능한 사업으로 경기도 제1회 추경예산안에 당초예산 45억원을 120억원 증액시켜 총 165억원 요구하였 다. 오는 7월부터 중위소득 80% 이하 가구 취준생들에게 공모 및 구직활동계획서 오디션 심사를 통해 지원금 지급될 예정이다.

이외에 청년 주거를 위한 경기도형 사회주택, 창업국가 조성 및 골목상권 보호공약을 위 한 공공임대상가 정책추진, 서민금융지원을 위한 빚 탕감 프로젝트, 미세먼지 저감종합 대책 등 다양한 민생정책들이 소개되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