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어르신이시어! 자서전을 쓰십시다

이준안
전 산림조합장

나라의 과거는 역사요, 인간의 과거는 자서전(회고록)입니다.
나라와 인간의 과거는 현실로써 미래를 창조합니다.
역사와 인생의 발자취는 오로지 기록으로써만 존재의 의미와 가치를 지닙니다. 기록수단은 오직 문자입니다.

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대결에서 입증된 무한한 인공지능의 세계, 미지의 그 미래도 결코 인간의 언어로써만 대변혁이 창조될 수 있습니다.
어르신! 자서전(회고록)을 씁시다.

조국의 5천년 역사는 우리나라 현재의 발판이요 앞날에 펼쳐질 짙푸른 벌판입니다. 소중한 유산입니다. 회고록도 그에 못지않는 소중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살아오신 어르신들 인생의 의미는 어느 경우라도 결코 무심히 넘길만큼 가볍지 않은 겁니다. 평생 살아오시면서 가슴속 깊이 들끓었던 오감칠정(五感七情)의 실체, 즉 웃음과 울음들 근원의 감정들!
되새김하시면서 백지에 정성껏 본인 생전을 기록하세요.

관계기관에 부탁합니다.
어르신들의 살아오신 인생은 결코 추억이아니라 소중한 현실인 겁니다. 소중한 그 어르신들의 인생이 자서전으로 기록되어, 역사의 증거물로써, 젊은이들 인생의 지침서 참고서로써, 그리고 미래를 창조하고 일구는 다이나믹한 에너지로써의 무궁한 가치를 거둘 기회를 놓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존경 우정 사랑의 숨결이 격한 어르신들의 인생을 무시하므로 써 파괴되는 현실과 미래가 되어선 결코 안 됩니다.

-관계기관이 중심이 되어, 노인대학 등, 노인 단체를 통해 <어르신 자서전 쓰기>운동을 펼칩시다.
-그리고 <자서전 쓰기>교육을 실행하고, 쓰여진 자서전은 김포시도서관에 보관하되 심사해 우수한 자서전은 국립도서관과 국회도서관 등 전국에 보급,보관,  읽히도록 합시다.
-자서전 인쇄비 등 소요비용은 관계기관에서 예산을 확보해 지원합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