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로 인한 지구 온난화는 가속화되어가고 에너지 사용이 늘어가고 있는 지금 새로운 에너지의 필요성은 점점 커져가고 있다. 또한 신기후체제로 인해 우리나라 온실가스 감축이 절실해지고 있는데, 그 대안이 바로 '신재생에너지확대'다.


지금 세계에서 소비하는 에너지의 대부분은 석유, 석탄, 천연가스 등의 화석 연료이나 매장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고갈의 위험이 있다. 또한 연소 시 온실가스 배출로 지구 온난화를 가속화시키고 있다.
신재생에너지는 온실가스를 거의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에너지이며 자원 고갈 걱정 없는 무한 사용 에너지로 에너지를 수입에 의존하는 우리나라의 경우 신재생 에너지 이용은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김포소비자시민모임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교육 및 캠페인으로 시민들이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생활화 할 수있도록 홍보 및 동참 유도했다. 이 운동은 경기도 안산, 성남, 김포에서 진행하며, 신재생에너지교육을 통하여 신재생에너지와 생활분야에서 에너지 절약 및 마을별 에너지 자립을 위한 시민들의 역할 등을 제시하며, 캠페인을통하여 시민들에게 신재생에너지 사용확대 동참을 유도했다.


신재생에너지 홍보로 시민들이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과 에너지고갈에 따른 청정에너지사용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포소비자시민모임 996-9898 소비자상담센터 1372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