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투표 당선으로 조합의 위상 높일 수 있어 감사

[인터뷰]김포파주인삼조합 조합장 조재열

무투표 당선으로 조합의 위상 높일 수 있어 감사


-김포파주인삼농협 제15대 조합장에 당선된 것을 축하한다. 당선 소감은?
“농협 역사상 처음으로 전국 1,326개 지역에서 동시에 실시된 지난 조합장 선거에서, 다시 한번 우리 농협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전 조합원님, 대의원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농협은 타 농협과 달리 선거로 인한 대립과 잡음 없이 무투표 당선으로 결정되어 조합의 위상을 제고하고, 대외적으로도 우리 조합에 대한 더욱 큰 신뢰를 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선거를 치르면서 느낀 점은?
“저는 조합장 선거를 치르면서, 다시 한번 협동조합의 역할과 농협의 책임 있는 자세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협동조합의 최종 목표는 조합원의 가치를 높이고, 조합원의 소득이 증대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조합장이라는 중책을 다시 맡게 되어 더욱 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앞으로 어떻게 조합을 이끌어 갈 계획인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조합원의 실익지원과, 우리 농협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첫째, 우리 농협의 지속성장을 위해 미래 전략을 준비하고, 품목 농협을 선도하는 농협으로서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겠습니다.
 둘째,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한 전사적 역량을 결집하여 새로운 수익사업 발굴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조합원의 실익지원 사업을 증대하고,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하여 농협 본연의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넷째, 청렴하고 신뢰받는 농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소통과 화합을 통해 활력이 넘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조합원들께 한 말씀
“앞으로도 관내 조합장님 및 농협중앙회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더욱 더 발전하는 김포, 더욱더 발전하는 인삼농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항상 굳건한 신뢰와 믿음으로 성원해주시는 조합원님들과 대의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우리 김포파주인삼농협에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김포신문 독자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