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분야 투자확대와 전문연구인력 육성한다









김예경
주식회사 아산 회장


(주)아산은 자동차 부품 생산 전문업체로 차체샤시 부문 중 PRESS STAMPING과 ROLL FORMING 부문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현대/기아차, 현대 MOBIS, 한국지엠, 르노삼성 자동차 회사와 부품회사에 대부분 납품하고 있다.

새해는 중국 등 글로벌 현지화를 통한 해외시장 거점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그리고 신규매출의 창출을 통해 2017년 매출 3,000억 달성을 목표로 뛸 계획이다. 경기불황에 따른 돌파를 위해 연구개발 분야의 투자를 확대한다. 김예경 회장은 경영전략에 대해 “전문 연구인력을 육성하고 핵심 역량 강화를 통해 원가구조 향상은 항상 가져가는 목표이다”며 “지속적인 개선활동에 의한 가격 혁신하여 전략적 기술 제휴를 실현할 필요서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세계경영의 흐름 속에서 경영전략을 면밀히 할 때다”고 말했다. 자동차 산업은 특히 경기흐름과 국가간 경쟁 구도가 강해 연구와 경영전략이 갈수록 치열한 업종 가운데 하나임을 말한다.

(주)아산의 경쟁력은 지속적인 R&D 투자에 따른 기술력 및 전문 연구인력 확보와 자동차 3사와 거래할 수 있는 제품 품질과 원가 경쟁력에 있다. 김포와 부산, 평택에 공장을 두고 있는 아산은 올해 설립 00년째를 맞고 있지만, 주요 협력업체의 매출을 포함하면 1조원 대를 넘나드는 중견 기업이다.

김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투철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요구하고 있다. 창의적인 노력과 상호 협력만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해 갈수 있을 것이다. 지속적인 학습과 연구개발, 용기와 인내를 가지고 차체 부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는 목표를 전직원이 함께 꿈을 품고 가고 있다.”고 말했다.

아산은 직원들의 후생복지에도 남다른 애정을 쏟고 있다. 동종업체 최고의 급여 수준과 개개인의 능력 개발 교육을 유지하기 우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각 공장별 재직자의 편의를 위해 기숙사와 통근버스, 자체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업무 유류비를 포함해 경비 등 업무를 수행에 따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리고 자녀 학자금 지원, 야유회 또는 체육대회 진행, 건강검진 지원을 통해 직원 개개인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 직원에게 한 말씀

다사다난했던 2014년에 우리는 합심하여 여러 난관들을 헤쳐 나왔습니다. 물론 2015년에는 또 다른 어려움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우리 아산은 지금까지처럼 협력하고 노력하면, 그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2014년 한 해 동안 부족하지만 작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작은 성과에 안주하면 도태될 것입니다.  자만하지 말고, 보다 나은 아산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노력합시다.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김동규 기자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