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강화, 인천서구 지역 최초


김포우리병원(이사장 고성백)이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9월 2일~4일 시행한 대형병원 기준 대상 의료기관 인증 평가 결과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보건복지부로부터 대형병원 기준 의료기관 인증은 김포, 강화, 인천 서구 지역 최초이다.

의료기관 인증 평가제도는 의료기관이 환자 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하도록 하여 국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국제 수준의 엄격한 기준을 마련, 평가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의료기관 인증은 환자 진료 체계, 행정 관리 체계, 기본 가치 체계, 성과 관리 체계 4개 영역 내 환자안전,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 등 84개 기준, 401개 항목을 평가하여 80% 이상을 충족하고 환자 안전과 직원 안전 부문에서 100% 충족해야만 인증을 통과할 수 있다.

고성백 이사장은 "금번 의료기관 인증은 개원 이래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이다. 김포우리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인정한 안전한 병원,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이 확보된 의료기관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환자 안전과 더불어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활동과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포우리병원은 의료기관 평가 인증 제도의 전신인 2008년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평가에서 경기·인천지역 의료기관 중 1위의 성적을 획득한 바 있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적정성 평가 결과 협심증, 심근경색증 치료를 위한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 1등급, 뇌졸중 치료 1등급, 대장암수술 1등급, 위암·대장암 적정성 평가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어 오고 있다.

김동규 기자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