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주최  "2013 김포대 청년취업 아카데미 취업박람회"가 12일부터 이틀간에 걸쳐 김포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첫째 날에는 국제관 대회의실에서 청년취업아카데미 취업특강, 기업체 특강(예비취업자와 직업인의 자세), 육군 3사관학교 모집안내, 2013편입특강, 입사전형경진대회(실전모의 면접 콘테스트)가 개최됐다.

둘째 날에는 김포대 남일호 총장과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한창준 회장이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이어진 취업 및 창업 포럼에서는 경기지방중소기업청 강시우 청장이 '창조경제와 중소기업'을 주제로 글로벌 경제하에서 기업의 경쟁력 향상 방안 등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박람회에는 지역 산업체인 복지콜원스톱노인센터 등 31개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육군3사관학교, 글로벌인턴쉽, 김포일자리센터 부스 등 총 42개 부스가 개설됐다.

특히 김포시일자리센터는 학생들의 취업적성 및 선호도 검사, 입사서류 클리닉, 면접 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글로벌인턴쉽은 해외취업 및 해외인턴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국, 호주, 싱가포르, 일본 등 해외취업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김포대학교는 2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계기로 학생들의 취업관련 궁금증 해결과 대학의 취업률 개선, 지역산업체의 산학협력기술연구, 산업체 현장실습 교육 및 구인난 해소 등 산·학간 다양한 상호 교류로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 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