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초, 안양영어마을 체험학습 실시

고창초등학교 영어특성화반은 지난 12일 안양영어마을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고창초 영어특성화반은 2012년 3월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선정되었고, 3월 28일 5학년 8명, 6학년 8명 등 모두 16명의 학생들로 개강식을 가졌다.

고창초 영어특성화반은 1~6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조직된 기본반과 1~6학년 학생 중 희망학생 31명으로 구성된 심화반 2개 반, 그리고 5,6학년 희망학생 16명으로 조직된 특성화반 1개 반으로 구분하여 운영되고 있다.

운영은 주 2회 200분의 수업과 영어뮤지컬, 영어마을체험 등 다양한 영어체험 행사, 방학중 영어캠프 설치 등 주제별 체험 위주의 학습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안양영어마을 체험학습에는 김포지역 연계 벨트화 운영의 하나로 마송중앙초 학생과 함께 모두 3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월별이벤트(이벤트체험관), 직업체험관(병원, 재판소, 소방서, 경찰서, 방송국, 은행, 헤어샵, 미술실, 과학실, 음악실 등), 플레이타임관(의상실, 레고실, 영어놀이터, 오락실, 화원), 식당(카페태리아), 생활영어체험관(도서관, 공중전화, 지하철, 호텔, 레스토랑, 우체국, 시청) 등 다양한 코너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었다.

다양한 주제의 코너활동에서 역할놀이 활동을 경험하면서 아이들은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었고, 여러 직업체험관에서 주어진 문제해결 활동을 통해 통찰력 및 협동심, 문제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