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8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김포1동(감정동, 북변동)과 사우동, 풍무동 일원 2,008,453㎡를 대상으로 추진되던 김포재정비촉진사업(김포뉴타운)의 지속 추진여부가 토지주와 건물주들의 손에 의해 결정된다.

시는 신구도심간 균형 발전을 위해 추진하던 김포재정비촉진사업에 대한 주민의견을 우편조사 방식으로 다음달 8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30일간 조사한다고 밝혔다.

주민의견 조사는 경기도 도시재정비 촉진조례 및 경기도 뉴타운사업 주민 의견조사 기준(안)에 따라 민간추진구역인 12개 구역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구역별 조사 결과, 전체 토지등 소유자의 25% 이상이 사업추진을 원하지 않는 구역에 대해서는 주민의견을 반영해 재정비촉진지구 변경 또는 해제해 재정비촉진계획 변경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우편조사 계획에 따라 시는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기부등본 열람 등을 통해 토지 등 소유자에 대한 주소지 등을 조사해 지난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 김포시청 신도시건설과, 김포1동 및 사우동 자치센터가 조사인명부 열람을 실시하고 있다.

원활한 우편조사 진행을 위해 김포시 도시재정비촉진사업 우편조사 관리 지침도 마련했다.

시는 12월 1일 조사인명부를 확정해 8일 토지 등 소유자에게 개별적으로 회송용 봉투와 함께 등기우편을 발송할 계획이다.

조사마감일인 내년 1월 6일까지 우체국소인이 확인되는 우편물에 한해 유효로 인정해 내년 1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표가 실시된다.

한편 재정비촉진계획이 수립된 김포뉴타운은 경기도 재정비위원회 심의에 이어 경기도로부터 최종 결정․고시만을 남겨둔 상태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