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사업소, 2일 전직원 결의대회 도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신광철)는 지난 2일 홍보관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성장 경영방침 선포식과 결의대회를 가졌다.

주요 골자는 환경과 자원의 위기를 능동적으로 대처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과 신속한 하수처리로 대 시민 서비스 만족도모, 이를위해 ▲상하수도서비스 헌장 준수와 경영시스템의 지속적 개선 ▲책임경영을 통한 경영목표 달성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체계적 공정관리, 환경오염 최소화와 자원에너지 절약을 통한 저탄소 녹색성장 적극 추진 ▲환경관련 법규정 준수와 비상사태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 ▲근무환경개선 및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적극적인 참여 등 5개 실천사항 등이다.

이에앞서, 사업소는 소내 정수장에 2008년 12월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여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앞장서고 있으며 또한 환경친화적인 수도행정 구현과 물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국제표준 ISO 환경경영 및 상수도사업관리 시스템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이와함께 잠재적 환경위험 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사업소에 걸 맞는 보다 효율적인 환경경영시스템을 개발하여 환경보전, 에너지 및 자원 절약, 재활용 등을 우선 고려하는 등 저탄소 녹색성장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결의대회에서 신광철 소장은 “환경을 중시하고 자원절약을 통한 안정적 시설운영으로 녹색성장 실천뿐만 아니라 대 시민 서비스 제고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춘애 기자>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