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주형 부국장
지방선거 1년여를 앞두고 김포시민들은 그 전초전이라 할 수 있는 신김포농협과 김포축협장 선거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주 후보자등록이 마감되며 본격적인 선거전이 시작되는가 했더니 농·축협선관위의 상당한(?)규제로 후보자들은 선거날까지 집에서 지내야만 하는 신세가 됐다.
신김포농협과 김포축협 모두 3명씩의 후보자가 등록을 했지만 합동 연설회,공개토론회개최를 않기로 했으며 축협은 선거벽보조차 부착을 않기로 했다.
단지 소형인쇄물만 조합원들에게 발송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대검 공안부에서 내년 지방선거에 앞서 금년과 내년에 집중돼있는 농·축협장 선거의 불법·타락선거를 집중 단속한다는 발표와함께 선거과열화에 대한 자제를 종용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물론 지역의 조합장선거에 출마할 인물이면 씨족집단화돼있는 지역단위에서 후보자 인물의 됨됨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지만 이번 농·축협장 선거는 1개 면의 농협장을 뽑는 선거가 아닌 신김포농협의 경우 북부지역 5개면 농협의 통합으로 이루어진 합병농협이란 점을 직시해야한다. 더욱이 축협장 선거는 김포시 전체 외에도 인천 검단과 계양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데도 농·축협선관위의 지역신문에 본인의 소견과 선거공약등을 게제하지 못하게 한 조치는 과열선거의 우려보다는 시민들의 알권리 침해라는데 설득력을 더한다. 김포시민들도 조합원들만의 농·축협장이 아닌 비록 선거권이없더라도 어떠한 의지와 포부를 가진 인물이 농·축협장 후보인지 알권리가 있는 것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